어찌나 콩들이 큰지….
어쨋든 콩들이 진짜 크죠? 거인국에서 온 콩들 같습니다. 이름하야 작두콩들이랍니다. 어찌나 콩들이 큰지 표피에 메시지를 적어놓으면, 발아할 때 떡잎에서 그 메시지를 잘 볼 수 있답니다. 이름하야 메시지콩. 한 알도 아니고 여섯알씩이나…이러다가 내년에 우리집 담장이 이 콩들 무게에 무너지면 어쩌죠? ㅎㅎㅎ 담장이야 무너지든 말든 너무나 기쁩니다.
겨울아이님, 예기치못한(?) 사정으로 너무 늦게 사진을 올리게 되었지만, 콩알들 잘 받았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잘 키워서 내년에 꼭 사진으로 올려드릴께요.
거의 실물 크기로 찍으셨네요. ^^ 잘 키워주세요.
ReplyDelete콩들이 엄청 크네요....^ ^ 잘 키워볼께요.
ReplyDelete잘~ 키우셔서 내년에 요리법도 부탁해용~~^^
ReplyDeleteWOW. It's a King Kong. :-)
ReplyDelete달래님도 그럼 이 작두콩을 기르실건가요? 저도 이렇게 큰 콩으로 밥을 하면 밥알들이 소인국 나라 사람들 같겠고, 도데체 어떻게 요리해먹나 고민되네요. 식용이라고 하니, 인터넷 뒤지면 몇 가지 나오겠지요....^ ^
ReplyDeletedamselfly님 맞아요. King Kongs or Emperor kongs (or beans)... :)
Geni님, 저도 님께 드리려고 보관했던 콩씨앗들이 보내려고 보니 구멍이 숭숭 뚫려있고 아주작은 날라다니는 벌레들이 득실드실해서 그냥 봉지채로 냉동실에 놨는데 버려야 겠지요? 저번에 님께 물어봤던 씨앗들인데 바로 보내드릴것을 후회많이 했습니다. -.-
ReplyDelete님께서는 씨앗 관리를 어떻게 하시나요? 작은 비닐백에 넣고 밀봉 했던건데 어떻게 벌레가 들어간건지... 비닐백까지 동그랗게 구멍을 뚷어놨더라구요... 씨앗 일부는 줄기째 말려서 그냥 비닐봉지에 넣어둔것도 있는데 걱정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