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일 전 부터 눈여겨 보아 온 은행을 오늘은 기필코 털기로 작정을 하고 집에서 고무장갑 과 비닐가방을 2개 준비해서 갔습니다. 은행강도가 되었냐구요? ㅎㅎㅎ
우리 동네에 있는 어떤 교회 마당에 아주 커다란 은행나무가 세그루있는데, 두 그루는 숫나무들이고 한 그루가 암그루랍니다. 그 암나무 한그루가 엄청나게 많은 은행들이 달고 있는 것을 지난 여름부터 눈여겨 보고 있었습니다. 우리도 한 번 은행을 털어볼려구요.
이맘때면은행알들이 잔디랑 아스팔트 위에 잔뜩 떨어져 있답니다. 은행열매의 과육이 워낙 냄새가 심하기 때문에 고무장갑을 꼭 끼고 주어야 합니다. 냄새가 워낙 지독해서 한 번 베면 제거하기가 쉽지 않거든요.
남편이랑 같이 비닐백 두 개로 가득 주어왔습니다. 이 고약한 냄새나는 과육을 제거하고 씻는 것은 몽땅 다 남편몫이랍니다. 그런데 어찌나 은행 구어서 먹는 것을 좋아하는지 힘들다 않고 한답니다.
하얀 은행알들이 예쁘지 않나요? 혹시 주변에 은행나무가 있으면 눈여겨 보세요.
Winter Carrot Sides
5 hours ago
Wow, there are so many! Hope you didn't get caught when you went to rob 은행!:)
ReplyDeleteActually, you did them a favor because you cleaned their lawn to make it easier to mow.
뜨거운 팬에 구어먹는 은행..정말 맛있지요.
ReplyDelete많이 못 먹게 하려고 냄새 고약하게 해놓으시고
딱딱한 껍질에 싸놓으신 분을 생각하면서
하루에 몇알 씩만 잡수세요~~~
바퀴벌레 퇴치에 은행잎이 최고라는 거 아시지요?
집안 곳곳 바퀴벌레가 다닐만한 곳에 은행잎을 놔두면
바퀴벌레 퇴치된대요.
은행이나 밤은 주울 때 정말 기쁘고 행복하지요.
은행잎은 또 얼마나 예쁜지요~~
sung hee
gardengal님, 저도 은행을 주어주는 것이 선행이라고 생각해요. 덕분에 선행도 하고 은행도 줍고 일거양득이 되었지요...
ReplyDeletesung hee님, 하루에 7알씩만 먹고 있어요. 이것도 너무 많은건가요?
바퀴벌레 퇴치에 은행잎이라...너무나 좋은 정보네요. 바퀴벌레 때문에 고생하는 친구를 하나 아는데, 이 정보를 알려줄께요. Thank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