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e 05, 2009

불루베리 (Blueberry)

성질 급한 애들은 벌써 익을려고 한다.

4년 전 불루베리를 Nourse Farm에서 메일오더로 4 종류를 사서 심었다. 요 몇 년 여름 가뭄이 심했는데 올해는 웬일인지 비가 자주 내려주고 있다. 그래서 인지 불루베리가 제법 열렸다.


4월 중순 쯤 조그만 하얀 초롱같은 불루베리 꽃들이 피었었다. 불루베리는 꽃이랑 열매가 많이 닮은 꼴이다.

여기서는 6월 중순경부터 7월 초에 불루베리가 익어간다.

5 comments:

  1. 오늘 우연히 루바브덕에 슬며시 웃음짓게 하는 따뜻한 geni님 만났네요. 저도 작년에 블루베리 처음 심어서 한 30알정도(^^)카운트다운을 기다리며 지켜보고 있다가 원인 불명의 괴한?재해?에 아침에 보니 땅바닥에 다 떨어져 있어서 그 원통함이 지금도 흑흑..그래서 동네 블루베리과수원에서 대신 밥대심으로 배 터지게 따 먹고 왔죠.아마 올해도 8월되면가서많이 따먹고 사와서 케잌이랑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ReplyDelete
  2. 제 블루베리는, 새들이 거의 먹어치우고, 나머지 쬐끔만 남편과 저의 입으로... 생각보다 따먹기 힘든 과일이더라구요 ^^ 그래서 님의 원통함이 남같지 않네요. 그리고 사실은 저도 님처럼 블루베리 농장에 가서, 여긴 7월, 1~2 갤런을 따와서, 냉동보관하면서 1년 내내 먹고 있어요. 전 주로 블루베리 머핀이랑 파이를 만들어 먹는데, 올핸 블루베리 무스케잌에 한 번 도전해 볼까 생각중이랍니다.

    ReplyDelete
  3. 근데 농장 블루베리를 어떻게 그렇게 통통하고 안전하게 유지될까요?
    대량이라서 눈에 안 띄는걸까요?

    ReplyDelete
  4. 여담으로. 왠지 귀엽고 재밌게 보여요. 불루베리라고(^^)
    어짜피 영어지만 보통 블루베리에 익숙해서.(^^)

    ReplyDelete
  5. Jisoo님 정말 그렇네요. 불루베리... 요즘은 한글에 점점 자신이 없어져요. 철자법이랑 발음등... 그러고보니 이 것 말고도 영어 한글 표기법이 엉망인 것 많아요. 귀엽게 보아주셔서 고마와요. 아...그리고 블루베리 농장 블루베리들 보면 정말 부럽죠? 전 늘 보면서 내 블루베리 나무들은 언제나 저렇게 크게 자랄까? 궁금해요.

    ReplyDelete